원주뉴스

(원주혁신도시) 어떠한 기관들이 이전되었을까?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기산 장기하 2020. 4. 30. 07:21

수도권의 인구 분산과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원주에 조성된 혁신도시

어떠한 기관들이 이전되어 왔는지 굼금하시지요 ?

저도 궁금하여

혁신도시 이전 기관들을 하나 하나 찾아가 보았습니다.


미래의 중심

강원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된 기관은 모두 12 기관

가나다 순으로 알아볼까요 ?


하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칭 심평원이라 부르는 국민의료평가기관으로서 진료비 심사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업무를 통해 국민들이 걱정 없이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누리고 의료공급자는 견실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기관입니다. 원주 혁신도시 이전기관 중 가장 많은 직원들이 근무하는 기관으로 제2청사까지 운영되고 있답니다. 심평원 앞에 건립된 조형물에는 안전하고 건강한 의료문화를 열어가고자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젼 실현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1955년 설립된 후 지난 60년 이상 과학수사 현장과 실험실에서 초동 수사 지원과 미제사건 해결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첨단 감정기법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는 등 국내 최고의 감정연구기관으로 각종 사고의 원인을 과학적으로으로 규명해 주는 기관이지요.



셋, 국립공원공단

      자연과 사람, 그리고 미래가 더불어 살아가는 근간이 될 국가자산인 21개의 국립공원을 지키고 관리 보존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펼쳐지는 곳으로 녹색건축인증, 생태환경건축대상, 2018 강원건축문화상 특별상을 받은 건물이기도 합니다.





넷, 국민건강보험

      국민을 질병의 위험에서 보호하는 건강보험과 노후의 편안한 삶을 보장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혁신도시 중심에 우뚝 서 있으며 건강보험 어린이집도 있으니 건강에 따른 걱정, 근심 이제는 멀어지고 직원들의 자녀 보살핌도 걱정 끝 ~







여섯, 대한석탄공사

        우리나라 석탄 산업을 선도하며 경제개발의 초석으로 시민들의 친근한 벗으로 미래 통일 기반 조성의 주역으로 오늘도 깊은 땅속에서 희망을 캐어내는 기관입니다.





여섯, 대한적십자사

        나라와 민족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창립된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우리나라 인도주의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일곱, 도로교통관리공단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국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되도록 안전한 교통의 흐름을 주관하여 국민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기관입니다.




여덟, 한국관광공사

        생명의 근원인 자연과 그 속에서 살아가는 국민들의 삶이 행복할 수 있도록 관광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이끌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관이지요.




아홉, 한국광물자원공사

        국내ㆍ외 광물자원의 개발과 광물자원산업을 육성ㆍ지원함으로써 광물 자원의 안정적 수급을 도모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1967년에 설립된 기관입니다.





열, 한국광해관리공단

     자원개발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자연을 복구하는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한국형 사업모델로 해외 녹색시장의 문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열 하나,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분의 진료와 재활 및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랍니다.




열 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대내외 환경변화로부터 정책이슈를 도출하고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자, 연구역량의 결집을 통한 국정과제의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지방자치 선도로 국가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원주 혁신도시에는

세계로, 미래로 발전하고 있는 기관들이

원주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니

감사, 또 감사드리고 싶네요.